충주미덕중학교 로고이미지

이은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학년 감상 수행평가
작성자 이은솔 등록일 24.05.07 조회수 102
첨부파일

2학년 감상 수행평가 음원과 평가기준안 올려드립니다.

많이 듣고, 교과서에 있는 내용과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 숙지하여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상(35점)

성취 기준

[902-01] 중학교 1~3학년 수준의 음악 요소와 개념을 구별하여 표현한다.

[902-02]다양한 연주 형태의 음악을 듣고 음악의 특징을 구별하여 설명한다.

[902-03] 음악을 듣고 역사문화적 배경 속에서 음악의 특징을 설명한다.

평가 요소

감상곡의 특징을 이해하고 음악 요소와 악곡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가?

실음 중심의 감상을 통해 곡명과 작곡자 및 장르를 알고 있는가?

평가 방법

서술논술 보고서 구술발표 토의토론 체크리스트

실험실습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찰면접 기타

교사 평가 자기평가 동료평가

채점 영역

채 점 기 준

배점

감상곡의 특징을 이해하고 음악 요소와 악곡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는가?

(15)

감상곡의 특징을 이해하고 음악의 요소와 악곡의 특징을 모두 정확하게 이해함.

15

감상곡의 특징과 악곡의 특징을 대체로 모두 이해하고 있음.

13

감상곡의 특징과 악곡의 특징에 대한 이해도가 보통임.

11

감상곡의 특징과 악곡의 특징을 거의 이해하지 못함.

9

감상곡의 특징을 전혀 이해하지 못함.

5

장기결석으로 평가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한 경우

4

실음 중심의 감상을 통해 곡명과 작곡자 및 장르를 알고 있는가?

(20)

감상곡 전체의 곡명, 작곡자, 연주형태에 대해 모두 완벽하게 이해함.

20

감상곡의 곡명, 작곡자를 대부분 알고 있으나 음악을 모두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함.

17

감상곡의 곡명, 작곡자에 대해 대체로 알고 있으나 유사한 곡을 명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혼동함.

14

감상곡의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하여 곡명과 작곡자를 명확하게 알지 못함.

11

감상곡의 곡명과 작곡자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함.

7

장기결석으로 평가에 참여하지 못하거나 미응시한 경우

6


이전글 3학년 우쿨렐레 기악 수행평가
다음글 3학년 감상 수행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