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미덕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문기사] 충주미덕중, 과학·수학·정보 분야 활약 돋보여
작성자 여기혁 등록일 19.09.30 조회수 222

충주미덕중, 과학·수학·정보 분야 활약 돋보여

 

[충북일보 윤호노기자] 충주미덕중학교가 수업방법 개선과 교육적인 성과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수학과 과학 및 정보 분야에서 도내의 선도적인 학교로 발돋움을 하고 있다.

미덕중은 제9회 충북수학축제 적분 탐구(창의적구조물 만들기)에서 참가 팀 중 1위를 해 도교육감상(김경희 지도교사)을 수상했다.

제65회 충북과학전람회에서는 특상 1팀, 우수 3팀이 선정됐다.

특상을 받은 팀(곽민준·류재현·류현태 이상 2학년)은 10월에 있을 전국 과학전람회의 참가를 위해 주말도 반납하며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또 제36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전국대회에서 금상(석재원·3학년), 동상(류재현 · 유지민 이상 2학년), 장려(김도율·3학년)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미덕중은 충주시 대회뿐만 아니라 충청북도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정보 소프트웨어 선도학교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 학교는 내실 있는 선진형 교과교실제와 자유학년제 운영을 통해 과정중심의 평가와 참여, 토론 수업을 적극 운영한 결과로 보고 있다.

김미석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갖고 있는 끼를 계발하고, 그것이 다양한 분야의 재능으로 발현돼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을 멈추지 않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충주 / 윤호노기자

* 관련기사 출처 :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594863
이전글 [신문기사:충청일보] SW교육 선도학교 평가 ‘최우수’
다음글 ‘과학 인재 양성의 요람’ 충주미덕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