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미덕중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충주미덕중 학생, 제3회 충북 학생 R&E 발표대회 은상 수상
작성자 이윤희 등록일 18.11.12 조회수 261

충주미덕중 학생,

3회 충북 학생 R&E 발표대회 은상 수상

'칠지도 명문 금상감에 사용된 금과 충주일대의 사금과의 비교고찰' 주제로


-

충주미덕중 학생들이 20일 고려대 안암캠퍼스에서 열린 제35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대회에서 금상 2은상 1, 동상 1명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충북일보=충주] 충주미덕중 전형준·오태윤(1학년)학생이 11일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 주최로 열린 제3회 충북 학생 R&E 발표대회에서 중학생부문 최고상인 은상(충북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지난 5월부터 '칠지도 명문 금상감에 사용된 금과 충주일대의 사금과의 비교고찰'이라는 주제로 화학분야에 참가해 연구를 수행했다.

 

여름방학 동안 틈틈이 충주지역 하천에서 사금을 채취, 한국교통대학교의 공동실험 실습관의 도움을 받아 분석했다.

 

이번 충북 R&E 대회를 계기로 동북아 고대사의 비밀을 품고 있는 칠지도의 철에 관한 연구뿐만 아니라, 칠지도에 새겨져 있는 금상감의 금의 성분 분석을 통해 4~5세기 삼 국의 국경선 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곡나철산의 비정' 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형준·오태윤(1학년)학생은 "평소에도 과학과 역사에 대한 관심을 거두지 않고 관련 문헌과 과학에 대한 탐구를 지속할 뿐 아니라 고대금상감 기법에 대한 연구와 타 지역의 금을 채취하여 비교 연구 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포부를 밝혔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웹사이트: http://www.inews365.com/news/article.html?no=558835


 



이전글 충주 미덕학원, 설립 54주년 기념식
다음글 SW교육연구선도학교 1641개교 선정.. 학교당 1000만원지원